본문 바로가기
최근이슈 정보 관심사

아이폰12 사전예약 통신사는 언제 시작할까?

by 꼬마쥐의 워라밸 라이프 2020. 10. 14.
                       
                          
반응형

아이폰 12가 드디어 발표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휴대폰에 관심이 많은 편인데 5G가 그동안 출시가 안돼서 아이폰 이용자들은  5G를 이용할 수 없었죠. 드디어 아이폰도 5G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이것이 장점이 될지 단점이 될지는 좀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국내에서 5G커버리지는 아직 턱없이 부족한 편입니다. 서울이나 5대 광역시 대도시 중심으로 설치가 되어있지만 이것 또한 완벽한 것은 아니고 음영지역이 많아요. 지하철이나 높은 고층건물 또는 지하에서 안 터지는 곳은 흔하고, 조금만 도심을 벗어나도 자동으로 4G로 전환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번에 아이폰 판매량이 얼마나 나올까 궁금하긴 합니다.

지금 알려진 정보로는 사전예약은 두가지 모델로 묶여서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이폰 12와 아이폰 12 프로를 먼저 진행하고 아이폰 12 미니와 아이폰 프로맥스는 나중에 출시한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여러 가지 이야기가 있는데 한국이 1차 출시국이 아니다 1.5 출시국이라서 그렇다는 이야기에서 물량이 부족한 모델을 나중에 출시한다는 둥 여러 가지가 이야기가 돌고 있습니다.

일단 아이폰12와 아이폰 12 프로는 10월 23일 금요일부터 예약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통신사 기준입니다. 자급제 단말기 쿠팡이나 애플 공홈은 일정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12 미니랑 프로맥스는 다음 달 진행될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아직 통신사 사전예약 사은품은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그동안 늘상 그래 왔던 것처럼 애플은 삼성처럼 고객에게 무엇인가를 주지 않습니다. 항상 그랬죠 ^^; 이번에도 애플에서 제공하는 사은품은 없을 걸로 예상되고 (그건 그렇다지만 충전기 머리는 왜 안 주는 거니...) 통신사 제공 사은품이나 개인 판매자들이 주는 사은품들 중에 잘 보고 고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아이폰은 생각보다 너무 조용한것 같은데 판매량이 어떨지 모르겠네요. 특별한 혁신이라기보다는 그냥 5G가 이용 가능한 최초 아이폰에 중점을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휴대폰 구매하실때 공시지원금하고 선택 약정 할인 둘 중에 하나 선택하며 구매가 가능하신데요 ( 통신사 구매 기준). 혹시라도 그럴 일은 없겠지만 인터넷으로 직접 구매하시는 분들 공시지원금 선택하시면 안 됩니다. 아이폰은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선택약정할인보다 공시지원금이 유리했던 적이 없습니다. 요금할인받는 건 출고가로 사는 거고 기계값 할인을 못 받으니깐 더 손해 보는 거자나 이런 이야기하지 마시고 무조건 선택 약정할인으로 구매하세요!!

아이폰은 시간이 지나도 지원금이 거의 안오르는 모델이다 보니 차라리 신제품 나오자마자 바로 구매하는 게 가장 유리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어느 정도 맞는 말이고요. 갤럭시나 이런 모델에 비하면은 지원금 정말 적죠. 불법 보조금도 적은 편이고요. 아이폰이 아니어도 상관없으신 분들은 문제없겠지만 나는 무조건 아이폰만 써! 하시는 분들은 사전예약 진행하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우리의 아이폰은 그래도 중고가 보장에 나중에 불법 보조금 폭발해서 공짜폰 되는 일은 없으니까요

마지막으로 현재 사전예약 받고있는곳들은 대리점이나 판매점에서 임의적으로 공식적인 신청서 없이 명단만 수집하는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신청서는 통신사 공식 사전예약 진행하기 전에 작성 불가한 부분이니 계약서 작성 없이 한 약속은 크게 믿지 마시고요... 

 

 

 

그럼 23일까지  기다려봅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