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정책 지원 금융 재테크

청년내일채움공제 자격과 신청방법 21년도 최신공지

by 꼬마쥐의 워라밸 라이프 2021. 1.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년내일채움공제라고해서 이제 사회에 첫발을 내디딘 청년들에게 금전적으로 목돈을 지원해주는 사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부 정책은 포스팅할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본인이 찾아먹지 않는 이상 그냥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자격에 해당되시는분들은 청년내일채움공제 꼭 신청하셔서 혜택 받아가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청년이 회사에 취업을 하여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몇 년 뒤에 목돈으로 되돌려주는 제도입니다. 

요즘 은행이자나 이런것들이 금리가 거의 바닥이기 때문에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가장 안전하기도 하고 시중 투자수단에 이 정도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은 없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제도들은 금액의 상한선이 있지만 투자금액대비 산출금액은 상당히 좋습니다. 

그럼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방법과 자격요건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경기도 거주한다면 청년노동자 통장 반드시 신청하세요

 

2021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준비

요즘 금리는 바닥이고 저축은 아무리 해도 원금에 비해 너무나도 적은 이자로 다들 고생하시고 계실 텐데요. 부동산은 1년 만에 몇억이 올라버리는데 예전처럼 저축해서 집 사는 건 이제 거의

ggomamouse.tistory.com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 정규직 전환 가능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 정규직전환가능

코로나가 하루에 1000명 이상 발생하고 있어서 3단계 전환이 정말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취업을 해야되는 청년들에게는 추운 날씨만큼 얼어붙은 취업시장인데요. 기업도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ggomamouse.tistory.com


청년내일채움공제 자격과 신청방법 

청년내일채움공제는 본인납입금이 있습니다. 

본인이 300만원을 납부하고 회사에서 300만원 부담, 정부지원금 600만원 이렇게 해서 기간 종료 후에 돌려받는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는 내가 넣는 금액은 300만 원이지만 돌려받는 금액은 총 1,200만 원입니다 

사실 기간이 길어서 그렇지 한달에 납입해야 되는 금액도 크지 않기 때문에 부담도 없지만, 청년내일채움공제는 나중에 돌려받을 때는 나름 꽤 목돈이 돼서 돌려받는 아주 좋은 제도입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자격은 만으로 15세 이상이고 만으로 34세 이하까지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자격조건에서 중요한건 이력입니다. 고용보험 총 가입기간이 12개월 이하여야 합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사회초년생들 말 그대로 청년들을 위한 정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업 또한 중소 중견기업만 대상이고 대기업은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는 2년 동안 매월 12만 5천 원을 적립해야 합니다. 

만기 후에 내일채움공제로 갈아탈 경우에는 최대 8년 동안 추가적인 목돈마련이 된다고 하니깐 이것도 나중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업에서 300만원 부담해야 돼서 회사에서 싫어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을 수도 있지만 정부에서 청년내일채움공제 대상 회사에 300만 원을 지원하기 때문에 청년내일채움공제로 인해 실질적인 부담은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방법은 워크넷에서 참여 신청을 먼저 해야 합니다. 

그리고 운영기관의 자격심사가 진행되고 난후에 (워크넷 승인 완료 후) 청년 공제 홈페이지에서 청약 신청을 진행해야 합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기한은 정규직으로 전환된 후에 6개월 이내에 청년 공제 홈페이지에서 청약 완료를 해야 합니다. 

추가로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방법과 자격 관련하여 2021년도 추가 공고된 부분이 있어서 같이 안내드리겠습니다. 

1.청년내일채움공제 2021년도 신규 인원은 10만 명입니다. (조기마감 가능성 있음)

2.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 유형 및 지원금액은 2021년도에는 2년형으로만 운영되고 금액은 1200만 원 동일합니다. 

3. 2021년 청년내일채움공제에 참여 가능한 사람은 2020년 07월 1일 이후 정규직으로 취업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4. 2020년 정규직 전환자별 참여 신청방법 가능 기간 

2020년 7월1일~ 9월 30일 : 21년 1월 1일부터 신청 가능

2020년 10월1일부터~ 그 이후는 2021년 2월 1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참고로 7월 취업대상자는 1월 중순 이전에 신청을 해야 자격심사 소요시간까지 안전하게 진행 가능합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자격심사는 통상 10일 정도 소요되니 사전에 미리 접수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청년내일채움공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상 가장 좋은것은 본인이 가고자 하는 회사가 청년내일채움공제 대상 회사일경우겟죠?

아닐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신청해달라고 할 수는 있지만 회사마다 사정이 다르고 대상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은 구인이나 구직정보들도 있으니 아직 일자리를 구하지 못하시는분들은 청년내일채움공제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정보를 얻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자격 대상이 안 되는 경우가 많을 수도 있지만 되시는 분들은 무조건 신청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알뜰하게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들을 챙겨서 목돈 마련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자격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