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이슈 정보 관심사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준비한만큼 돌려받는다

by 꼬마쥐의 워라밸 라이프 2020. 12. 7.
                       
                          
반응형

벌써 12월입니다. 한 해가 마무리되어가네요. 올해는 아무것도 안 했는데 벌써 다 끝났네요?

다들 억울하기도 하고 2020년이 내 인생에서는 통쨰로 날아간 것 같기도 하고... 참으로 힘든 해였습니다. 

자영업자분들 어느 때보다 힘들었던 시기이기도 하구요. 그렇지만 코로나가 날로 심각해져서 앞으로 더 힘들어지실 것 같아서 걱정입니다... 

이제 올해가 마무리가 되면.. 내년이 되면 또 바로 준비해야할게 있죠... 네 연말정산입니다. 

자영업자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기업운영이 어려워서 특별한 일이 있는 회사를 제외하고는 모두 연봉이 작년보다 낮을 걸로 예상됩니다.. 저도요 ㅠ 

 

 

연말정산은 직장인들 대부분 회사에서 해주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으실 텐데요. 그렇지만 연말정산은 조금만 신경 쓰거나 연말에 지출 예정이 있으시면 현명하게 사용하시면 내년에 돌려받을 연말정산 금액을 늘릴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의 효과는 지금 내가 부족한 부분을 체크하고 그 부분을 채워나감으로 인해서 절세하는 방법입니다. 

 

 

 

대부분 귀찮아서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안 하기도 하는데 시간도 정말 얼마 안 걸려요. 5분만 시간 투자하셔서 내년에 조금이나 연말정산에서 더 돌려받을 수 있도록 해봅시다. 

10일부터 공인인증서 폐지 다른 수단 사용 필요

 

공인인증서 폐지 새로운 대체수단은?

인터넷으로 업무 처리를 하다 보면은 보안 관련된 업무를 보게 되면 꼭 필요한 게 있습니다. 바로 공인인증서인데요. 누구나 사용해보셨을테고 요즘은 스마트폰이 있기 때문에 누구나 휴대폰

ggomamouse.tistory.com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일단 포털에서 연말정산 미리보기라고 검색하시면은 국세청 홈텍스가 나옵니다 

클릭해 주시고~ 

 

왼쪽에 하단에 보시면은 연말정산 미리보기가 나옵니다. 

연말정산은 아직 시행 전이라 연말정산 미리보기만 가능합니다. 

내년 되면은 연말정산으로 또 바뀌겠죠?

오른쪽 하단을 보니 내야 될 세금이 참 많네요 ㅠ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로그인하라고 먼저 나옵니다. 

아이디로 로그인해도 어차피 인증 안 받으면 연말정산 미리 보기 이용 불가능하니 그냥 처음부터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이게 또 번거로운게 공인인증서를 한번 등록을 또 해야 돼요 ㅠ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처음 하시는 분은 귀찮지만 한 번 더 등록을 하셔야 됩니다. 

12월 10일 이후에는 공인인증서가 폐지되니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대체 수단을 참고하세요

 

 

PASS 앱 운전면허증 등록 방법 / 1분이면 OK

최근에 공인인증서가 폐지가 되면서 PASS앱이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원래 PASS앱 운전면허증 등록 서비스는 진작에 시행되고 있었는데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고 PASS앱을 이용 안 하

ggomamouse.tistory.com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로그인하시면 첫 화면이 나옵니다~

진짜 연말정산처럼 서류 첨부하고 이런거 없어서 편하게 가능합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왼쪽 아래에 보시면

STEP.01 신용카드 소득공제액 계산하기 누르시면 순서대로 쉽게 진행 가능합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첫 화면이 나오는데요

저기 총급여액은 수정을 해야합니다. 일단 11월 월급까지는 거의 다 나오셨을 테니 이번 달 월급까지 포함해서 올해 연봉을 수정해서 기입합니다. 저는 작년보다 줄어 들어서 금액을 수정하였습니다 ㅠ 

저는 배우자와 2인 가구이기 떄문에 연말정산에 배우자것도 불러와야 하는데요, 저기에는 나와있지 않네요. 

밑에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제공동의 바로가기 누르고 동의하면은 배우자 정보도 불러옵니다 

올해 벌써 2천만원 가까이 썼네요 ^^; 올해는 진짜 아껴 썼는데.. 그래도 작년보다는 많이 적게 썼습니다 ㅎ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에서는 이 부분도 중요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정말 문화에는 돈 한 푼 안 썼네요 왓차나 넷플릭스 멜론 유튜브 결제한 것도 포함시켜주면 많이 채웠을 텐데.. 

전통시장 사용건도 혹시 미등록하신 것 있으시면은 반드시 등록하셔야 공제받습니다. 이게 생각보다 쏠쏠해요. 

저는 시장이 멀어서... 한번도 안 갔습니다 ^^;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화면 위에서 계산하기를 누르면은 수정된 금액이 반영됩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다음 스텝으로 ㄱㄱ 

연말정산 미리보기 스텝 2는 사실 화면에 나와 있는 것 중에 보험료나 의료비 이런 걸로 지출했는데 따로 기입 안 된 것들 추가하는 부분입니다. 

본인의 지출은 있는데 화면에 표기가 안된것들은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3단계로 넘어가면 드디어 내가 얼마나 돌려받을지 나옵니다. 

저는 총급여가 감소하고.. 소득공제도 감소하고... 세액공제도 감소해서... 결정세액도 감소합니다. 

음.. 아마 많은분들이 감소하실 거예요 ^^; 

그렇지만 마지막 오른쪽 하단을 보세요~ - 190만 원?? 

돌려받는 금액이 190만 원입니다... 이게 좋아해야 되는 건지 모르겠지만 뭐 돈 내는 것보다는 좋겠죠... 

그렇지만 슬프네요 ㅠ 

 

 

매년 꾸준하게 증가하다가 올해 다시 감소하는(?) 아 물론 저는 월급을 조금 적게 기입하기는 했습니다. 

그렇지만 작년보다 소득이 적으신분들은 대부분 돌려받으실 것 같습니다 

오히려 코로나로 인해서 집에만 있어서 인터넷 쇼핑매출은 역대급을 찍었다고 하고, 마스크 그 엄청 비쌀 때 마스크 산돈만 해도 얼만지.. 그리고 역대급 더위가 찾아온다고 해서 에어컨도 구매하고... 그리고 장마가 역대급으로 길어서 건조기도 많이들 구매하셨다죠 ^^; 

 

 

 

확정금액은 아니기는 하지만 그래도 이번달 큰 지출이나 매우 큰 월급이 들어오지 않는 이상 크게 차이 날것은 없을 것 같습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로 내가 부족한 부분들을 조금 더 채워서 알뜰하게 연말정산에서 돌려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